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진삼국무쌍8 Empires

by 네오엔 2022. 5. 17.




참고로 첫 플레이라 망함ㅋㅋㅋㅋㅋ
매우 망한 플레이였다


요즘 바쁜 이유! 진삼국무쌍8 시작해서ㅋ


몇년 전 한참 플스할 무렵 제일 많이 했던 게임이
진삼국무쌍이었는데 이번에 샀다..
전처럼 스트레스 풀며 다 때려부셔야지~하고 시작했는데
내정에 등용에 무장배치에 동맹에 신경쓸게 너무 많아ㅠㅠ
결혼에 자녀시스템도 있고..
암튼 복잡해서 난이도 '천국'으로 진행함ㅋㅋㅋ




나 심즈하고 있니?ㅋㅋㅋ
어찌저찌 캐릭터 만듬

시작은 황건적
오프닝 보고 시작!

재야에 조운 있길래 모셔옴

플스할적에 조운으로 플레이 많이해서 반가움ㅋ

나 지금 연애시뮬레이션 하고 있니?



전투 끝나면 다 등용시도하는데 거부하면 다 처형함ㅋ

장비는 그냥 풀어줌.. 위협적이지 않아서ㅋ
다음에 재야에 돌아다니길래 오라고했더니 바로 옴
아 풀어주면 재야에 떠돌아다니는구나..

아 관우 죽이지말고 풀어줄걸 ㅜㅜ

데려오고싶던 손권 데려왔당
언니 설정값 '온화한'이라고, 왜이리 무섭냐

사실 손권을 남편감으로 데려왔는데! (왕정도는 되야지ㅋ)






손권이고 뭐고 조운하고 자꾸 이벤트 발생하고 관계도는 S..



급 청혼하더니 가버림..

그려 빨리 혼인치르고 이제 전쟁에 집중하자



전투 후 가끔 네임드 장군들은 자동 동용된다

전쟁 중 부인칭찬ㅋㅋㅋ

중간중간 연회도 열고

둘이 연애도 하고





하후돈 등용

공개적인 곳에서 그런 대사 하지마ㅋ

손권이 의형제 제의를 해왔다



손권을 대장군에 임명했다





가구말고 무기 줘



아니 아래 장수들 다 등용거부하는데 니가 승낙하니?ㅋ

후에 조운을 다른 지역에 배치하고 이벤트 안일어남, 같이 있어야하나?








왕이랑 의형제 맺음



장료도 들어옴



일단 승낙

손책이랑 동맹맺으러 일부러 손권 보내봤는데 이벤트 없군

전투끝나고 전투 중 없던 여포가 갑자기 나타나 등용신청함

수장의 영토를 먼저 공략했더니
자동으로 딸려오는 세력들

(난 아직 니가 무섭다 여포야
플스할적 니 더듬이 보이면 무서웠다규)






의형제 선착순임돠, 세번째는 위연 당첨

원소 어서 오고

가끔 바둑두는데 바둑판 엎은건 여포가 처음이야

반란 일어나는 줄.. 여포 무섭ㅠㅠ

땅 좀 넓어지나 궁전세운다



진짜 감사 ㅠㅠㅠ

방어구 벗으니 딴사람일세
늘 경치 좋은 곳에 있는 수경선생



내 의형제 잘한다~

판다! 매우 끌린다.. 그러나 군량초래로 함ㅠㅠ
아 이제 한지역 남았다..했는데
방통이 반란을 일으켰다!

반란 예고가 떴다! 장군 보내놓으면 해결된다길래
장군 몇 보내놨는데 그냥 반란 일으키네?
압도적으로 배치해놓아야 반란세력 사라지나보다

방통군 정리하고~

한지역 남았는데 동맹이라 동맹기간 끝날때까지
산책도 하고 무장 배치도 다시 했다
동맹 깨고 침공 가능하지만.. 느긋하고 싶었어ㅠㅠ

염호 상대편일대 한번 만났는데 무서움

대장군과 군사가 바로 뒤에 따라온다
조조 장군 임명 안했었나?;
근데 분위기 어두움

백성들이 덜덜 떤다.. 나 인덕이 낮았나?ㅠㅠ
조조가 백성들 째려보니 더 무서워한다..
(나중에 보니 독무 많이 써서 악덕명성이 쌓였고
마지막 칭호가 악이었음.. 바보야ㅜㅜ)

쨌든 엔딩!

순간 캡쳐 실패ㅋㅋ 알 수 없는 엔딩영상ㅋㅋ

이 뒤로는 한번도 이런 엔딩 못본 걸로 봐서 야무지게 실패한 플레이였나봄ㅋㅋ

연표 나오더니 끝



엔딩크레딧 지나가더니 안절부절하는 조운이 나옴

앗 2세가 태어났다

헐 내 여캐 남자버전이야;; 당장 바꾸자





이것저것 고쳐서 완성

액션은 아빠걸로ㅋㅋ
몇개는 물려받은거라 못고친다고 나온다

다음엔 2세로 플레이 해봐야지



728x90
반응형